책 리뷰

[운명을 바꾸는 작은 습관] 성공하고 싶다면 습관을 바꿔라

책돌이입니당 2023. 3. 9. 08:09
728x90
반응형

운명을 바꾸는 작은 습관

안녕하십니까 세무얼 스마일즈의 자조론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생각의 씨를 뿌리면 행동을 거둬들일 것이오 행동의 씨를 뿌리면 습관을 거둬들일 것이오 습관이 씨를 뿌리면 성격을 거둬들일 것이오 성격의 씨를 뿌리면 운명을 거둬들일 것이다.

이 말은 긍정적인 생각이 작은 습관을 만들고 결국 나의 운명까지 바꿀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명을 바꾸는 작은 습관이라는 책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익숙한 것과 결별하라 사소하지만 좋은 습관이 당신의 운명을 바꾼다

라고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면 책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훔쳐라 다른 사람의 좋은 습관을 내 것으로 빌 게이츠는 세계적인 기업의 수장이 된 이후에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았다.

어느 순간 어느 시기에도 외부로부터 받은 수많은 자극들을 마치 스펀지처럼 빨아들였다.
또한 이것들을 단순히 알고만 있는 게 아니라 하나씩 행동으로 옮겼다.
얼마나 무서운 습관인가 나쁜 습관 하나도 고치기 힘든데

주변에서 현재 하고 있는 좋은 습관을 언제나 벤치마킹할 준비가 되어 있다니 더 무서운 것은 이것을 그냥 답습하거나 모방하는 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경쟁력 있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활용한다는 점이다.
최고의 주식 투자자인 워런 버핏의 투자 비법은 누구나 알고 싶어 한다

그것을 배워서 자신 역시 부자가 되고 싶기 때문이다.
워런 버핏의 투자 원리와 투자 방법 가운데 첫 번째 항목은 바로 어떤 분야에서든 최고 전문가를 주시하고 그 사람의 행동을 모방하라이다.
훔칠 습관 1 tv 인터넷을 끄고 텍스트를 펼친다 독서

워런 버핏 스티브 잡스 빌게이츠 오프라 윈프라 전혀 다르게 생겼지만 이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독서광이란 점이다. 이것은 꼭 해외 명사나 씨이오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홈플러스 이승한 회장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 지휘자 금난새 등 일일이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다독가이다.
신기하게도 성공한 사람은 모두 다독을 한다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버핏이 미다스의 손이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보통 사람보다

다섯 배나 더 많은 책을 읽는 습관 때문이었다.
책을 읽는 이유는 의외로 간단하다 그는 분야를 가리지 않고 최고의 인물에 대해 깊이 연구하기 위해서다 이렇게 해서 얻어진 것들을 자신이 투자 철학 또는 전략과 접목시키는 것이다.

훔칠 습관 이 적자생존 지독하게 적는다 메모와 글쓰기 적자생존이 아니고 적자생존이다.
기억력에 한계가 있는데 오늘 나온 좋은 아이디어를 내일 떠올리려면 일단 적어야 한다

천재가 있는 것이 아니라 메모광이 있을 뿐이다 라고 한 아리스토텔레스에서부터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인슈타인 에디슨 처칠 이병철 회장 등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성공한 사람들은 지독한 메모광이다.

맥도널드 히이오인 레이크록 역시 지독한 메모광이었다.
그는 늘 인맥 수첩을 들고 다녔다 어린 시절부터 가진 고생을 통해 결국 영업은 사람이란 점을 절실히 깨달았기에 수첩에 자신이 만난 사람들의 특징을 적는 습관이 있었다.
훔칠 습관 3 인사만 잘해도 첫인상이 달라진다.
예의

인사가 중요한 이유는 누구를 만나든 가장 처음.
하는 말이기 때문이다. 첫 2초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다 물론 첫인상에는 상대방의 헤어스타일 입는 옷과 표정 등 여러 가지가 복합되어 하나의 이미지로 떠오르는 것이다.

여기에 짧아도 마음을 담은 인사가 합해진다면 더욱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다.
진심을 다해 상대방에게 정말 반갑다는 마음으로 인사를 하라 마음이 가면 행동은 그저 따라갈 뿐이다.

훔칠 습관 4 전화 한 통 이메일 하나 더 신경 쓴다 소통 미국 언론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전화를 정치의 주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보도한 적이 있다.
그는 백악관에서는 물론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 원을 타고 가면서도 틈만 나면 전화기를 든다는 것이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전화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자신이 직접 전화를 걸어 자문을 구하고 즉석에서 피드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다음으로 좋은 대안이 전화 통화일 수 있다.

김인 삼성sds 사장은 매주 월요일 아침마다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쓴다.
김 사장이 편지를 처음. 쓰기 시작하게 된 것은 7천여 명의 직원들이 전 세계에 흩어져 있어 자칫하면 회사 차원의 동질감이 약화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라고 한다 훔칠 습관 5

따스한 마음으로 스킨십하다 포옹 안아주는 것이 아무래도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진심 어린 악수도 좋고 등을 두드려도 좋다.
어쨌든 스킨십 습관은 나와 다른 사람의 관계를 더욱 따스하게 만든다는 것을 기억해 두자

그저 마음을 나누는 이 사소한 바디랭기지가 상대를 포용한다는 사실을 무언중에 전하는 것이다.
훔칠 습관 육 시간을 갉아 먹지 않는다 시간 관리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시간 관리를 할까 그들 역시 인간이고 하루에 주어진 시간은 똑같이 24시간이다.
사실 엄청난 비밀은 없다.

그들의 시간 관리 비법은 자투리 시간에 달려있다.
훔칠 습관 칠 되도록 푹 잔다 숙면 캐나다 출신의 유명 작가 로버트슨 데이비스는 자신의 성공 비결에 대하여 낮잠이라고 한다 그는 점심을 먹고 나서 언제나 낮잠을 자는데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습관이기도 하다

자신에게 맞는 숙면 방법을 찾아야 한다 메디나 박사는 수면이 생각과 학습의 촉진제라고 조언하고 있다.
실제로 나폴레옹은 잠을 하루 세네 시간 이상 자지 않았다.

하지만 낮에 말 위에서 토막잠을 잤다는 일화가 전해지며 천재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나 캐네디 클린턴 등도 낮잠을 즐겼다고 한다 훔칠 습관 팔 접대하지 말고 식사한다 인맥 관리 사회생활에서 가장 강조되는 것 가운데 하나가 인맥 관리다

혼자서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없으므로 결국 다른 사람과의 관계 맺기를 통해 서로 도움을 주고받아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인맥 관리 비법은 사람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더구나 좁은 한국 사회에서는 몇 단계만 거치면 모두 아는 사람이다.

자신의 평판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조찬 모임이든 점심 식사든 식사 자리를 통해 여러 사람을 만나야 한다 훔칠 습관 구 스스로에게 최면을 건다.
마인드 컨트롤 세계 제 1위 가프가 된 비결이 무엇입니까

어느 날 기자가 빌게이츠에게 물었다.
그의 대답은 간단하고 명료했다. 저는 날마다 스스로에게 두 가지 최면을 겁니다.
하나는 오늘은 왠지 큰 행운이 나에게 있을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는 나는 뭐든지 할 수 있어라고 상상을 합니다.

세계 최고의 갑부인 빌 게이츠도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을 해온 것이다.
긍정적인 상상은 무슨 일이든 가장 큰 원동력이 된다.
강렬한 소망을 습관으로 바꿔라 성공을 꿈꾼다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원한다면

자신이 강렬하게 원하는 바로 그것을 습관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어떤 경우에도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 철칙을 가지고 자신이 받은 강한 자극을 행동으로 반복하면서 습관이 될 때까지 그치지 말아야 한다

습관은 그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성격을 바꾸고 운명과도 연결되어 있다.
이상으로 책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았고요 이 책은 작은 습관이 운명을 바꿀 수 있으므로 좋은 습관을 가지도록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운명을 바꿀 습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또 다른 좋은 책으로 만나 뵐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