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단박에 사람읽기] 15초 안에 얼굴로 상대의 모든 것을 읽는 법

책돌이입니당 2023. 4. 4. 09:00
728x90
반응형

단박에 사람읽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만나는 사람의 성격을 미리 알면 좋겠죠.
얼굴 인상으로 어느 정도 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박에 사람 읽기라는 책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단박의 사람 읽기는 코웨이에서 오랫동안 서비스 및 영업 현장에서 조직 관리를 했던 박 교수님께서 지은 인상학 책입니다.
인상학은 처음. 본 상대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을 때 그리고 상대의 기질을 알고 싶을 때 그리고 장단점을 알고 싶을 때 인재를 뽑을 때라든지 사업 파트너를 고를 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책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상과 인상은 어떻게 다를까요. 관상은 타고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생긴 대로 산다라는 것이고 인상은 살면서 바뀌는 것 살면서 완성되며 사는 대로 생긴다고 합니다.

인상학에서는 30%는 변하지 않는 타고난 부분이며 70%는 후천 환경이나 노력에 의해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면 사람 얼굴의 각 부위를 인상학 측면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귀입니다. 귀는 어린 시절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귀가 못생겼거나 귓불이 없는 귀는 어머니가 임신 중에 힘들었고 잘생긴 귀는 어린 시절에 가정교육을 잘 받았다고 합니다.

태교 시 엄마의 뱃 속이 안정되고 편안하다면 아기 귀가 예쁘게 형성됩니다.
귀가 큰 사람은 사회운 그리고 재물운 가정운 건강운이 모두 좋다고 하네요.
귓불까지 길면 복귀라고 해서 장수와 유복함 표상임을 입증한다고도 합니다.

귀 중앙에 연골 조직이 튀어나온 귀는 개성이 아주 강하고 튀는 기질이라고 합니다.
앞을 향해 있는 귀는 사람은 좋지만 우유부단하다고 하고요 정면에서 봤을 때 잘 보이지 않는 귀는 양보와 타협보다는 자신의 뜻을 관철하려는 의지가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칼귀는 성격이 급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많으며 빠른 결정과 결단력이 있다고 합니다.
또 귓볼이 두툼한 사람은 계획성이 뛰어나고 조직 생활에 아주 능하고 귓구멍이 큰 사람 있죠 귓구멍이 큰 사람은 대담하고 쾌활한 성격에 적극적이며 통도 크다고 합니다.

귀는 신장과 관련이 있어서 신장 방광이 허약하면 귀가 어둡다고 하네요.
귀가 붉으면 병은 없어도 피곤하다는 신호입니다.
두 번째는 이마 부분입니다. 조상의 덕과 윗사람에게서 받은 그런 사랑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넓은 이 많은 노력에 비해 결과가 쉽게 얻어지는 형 복 받은 사람이라고 합니다.
직관력과 사회성이 좋고 출세온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머리가 공짜를 좋아한다는 말이 있는 것 같네요.
m자형 이마는 독창성과 추리력은 뛰어나 학문이나 예술의 재능이 있다고 하고

이마 양쪽 가장자리가 넓은 이마는 적응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위와 옆이 좁은 이마는 속이 좁고 답답하며 사회성이 떨어지고 이마가 좁은 사람은 생각이 떠오르면 바로 행동한다고 하네요.
다음은 눈썹 부분입니다. 대인 관계나 지혜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남자의 눈썹이 좋은 경우는 여성한테 인기가 많고 처덕이 있으며 여성의 눈썹이 좋은 경우는 좋은 남편을 만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연예인 김수연 씨 같은 짙은 눈썹은 넘치는 에너지로 적극적이고 의욕적이고요

야구 선수인 이대호 선수 같이 옅은 눈썹은 무리하지 않고 순리대로 이를 푼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처지고 숱이 많은 사람은 본성이 강하고 요령이 있다고 하고요 눈썹이 아래로 심하게 처져있진 눈썹은 바로 예스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하얗고 숱이 많은 사람은 나이가 들어도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고요 짙고 각진 눈썹은 자기 주장이 강하고 의지력 결단력이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반면에 일자 눈썹은 부드럽고 여성스러워 보인다고 합니다.
다음은 눈입니다. 눈은 성격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눈은 돌출된 뇌라고도 하는데 눈은 우리 몸에서 유일하게 뇌와 직접 연결되어 있고 많은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큰 눈은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고 보여주는 것을 좋아하고 성격은 활발하며 실증을 빨리 느끼고 너무 솔직해서 비밀이 없다고 합니다.
반면에 작은 눈은 소박한 삶을 추구하고 표현력이 약하며 한두 가지에 집중하고 말이 없고 속마음을 모르고 욕심이 많고 돈 관리에 철저하다고 합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처럼 돌출된 눈이 있습니다.
돌출된 눈을 가진 사람은 관찰력과 감각이 뛰어나고 아이디어가 많고 기회 포착을 잘합니다.
또한 배포가 크고 추진력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처럼 음향안이라고 하는데 짝짝이 눈을 말합니다.

짝짝이 눈을 갖고 있는 음양안을 갖고 있는 사람은 이중성을 갖는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가 좋고 돈에 대한 감각이 빠르다고 하네요.
다음 코는 건광과 불을 상징합니다. 뾰족한 코는 상대를 이기려는 경향이 강하고 성공 욕망이 있다고 합니다.

높은 코는 먼저 마음을 열지 않으며 자존심이 강하고 낮은 코는 상대에게 인간적 겸손하지만 자기 주관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코끝이 뾰족한 코는 예리함과 냉정함 욕심이 많다고 하고요 아래가 넓고 두툼한 코는 실행력이 있고 제복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 정주영 전 현대그룹 회장처럼 긴 고는 가보지 않은 길을 가면서 가능성을 발견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정주영 회장이 생전에 자주 했던 말 이 봐해 보긴 해봤어 라는 말인데요.
이것은 지칠 줄 모르는 강인한 실행력과 도전 정신을 의미하겠죠.

조영남 씨처럼 짧은 코는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있고 자유분방 낙천적 순발력이 있다고 합니다.
신현준 씨처럼 매브리콘은 정확하고 치밀하고 경쟁심이 있고 자기 현시욕 백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돈 냄새를 캐치하는 재주가 아주 뛰어나다고 합니다.

정보석 씨처럼 화살표는 일을 밀어붙여서 해내는 타입이고 한 번 시작하면 끝까지 해낸다고 합니다.
여성의 코에서 남편을 보게 되는데 휘어진 코떼는 남편 복이 없다고 하네요.
콧날이 가늘고 전체적으로 좁은 군은 머리는 좋지만 재물과는 거리가 멀다고 합니다.

튼실한 코는 중년의 왕성한 경제 활동을 나타내며 두꺼운 코떼는 건강과 불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콧구멍이 보이지 않으면 재물과 에너지를 확실하게 지키고요 콧구멍이 크면 마음이 넓고 화통하나 말실수를 할 수가 있고 반대로 콧구멍이 작으면 소심하고 융통성이 없다고 합니다.
다음은 광대뼈입니다. 광대뼈는 명예를 자랑하고 에너지를 가늠합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광대뼈가 큰 분은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고 권세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높은 자리에 있어도 광대뼈가 약하면 파워가 없고 더 발전이 없다고 합니다.
남녀 모두 광대뼈가 클수록 자존심이 강하고 명예회복도 커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타입입니다.

따라서 체력과 정신력 그리고 사회적인 힘을 키우려면 크고 좋은 광대뼈가 필요하겠죠.
다음은 입입니다. 입은 매력을 상징하고 스케일을 봅니다.
큰 입은 타고난 밥그릇이 크고 욕망이 크고 상당한 야심가여서 사업이 맞고 저돌적으로 밀어붙이는 투지가 매우 강합니다.

반면에 작은 잎은 이기적이어서 남의 일에 냉담한 편이고 큰 입과 달리 모험을 싫어해서 안정된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입술이 두터운 사람은 육감적이어서 정력이 강하고 이성을 대하는 것도 적극적이며 입술이 두껍고 큰 입은 매우 정열적이어서 성공운도 있고 재물운도 있다고 합니다.

입이 작아도 입술이 두툼한 사람은 애정 표현은 서툴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최선을 다한다고 하네요.
입이 작고 입술까지 얇은 사람은 사랑에는 소극적이고 매우 수동적이라고 합니다.
이불 인상학 용어로 출납관이라고 합니다.
입으로 가정생활 정조 관념 금전 관계 건강 등을 봅니다.

약간 올라간 입꼬리 뚜렷한 입술선 적당한 크기에 붉은 기운이 나는 도톰한 입술이 매우 좋습니다.
특히 눈썹이나 눈은 조금 쳐져도 큰 흉이 되지 않지만 입꼬리는 반드시 올라가야 됩니다.
이는 얼굴에 모든 기운이 입으로 내려오는데 입꼬리가 쳐지면 모든 생각이 부정적이고 늙어 보인다고 합니다.

입술 선이 뚜렷한 사람은 이성 문제 돈 문제에 명확하다고 하고요 나이가 들어서 코는 큰데 입이 작은 사람은 정력도 약하고 재물도 지키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웬만한 일은 툭툭 털고 웃을 줄 알아야 입이 커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마지막으로 턱입니다.

턱은 말년의 운을 봅니다. 재물복은 주로 코에서 보지만 50대 후반의 재물은 뺨에서도 본다고 합니다.
뺨은 통통한 사람은 현재의 운이 좋고 사랑받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뺨이 지나치게 홀쭉해지면 50대 중반부터는 어렵고 외로워집니다.

뺨은 주변의 사람을 턱은 아랫사람과 부인의 내조를 말합니다.
가장 좋은 턱은 유자형을 가진 바로 박찬호 선수와 같은 그런 턱을 가진 사람이고 그는 길고 넓고 두터운 턱을 가져서 가장 좋은 턱의 조건을 모두 갖췄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박경림 씨와 같은 그런 사각턱은 건강하고 정이 많아서 대인관계에 매우 좋다고 하고요 이해찬 대표 같은 살이 없고 뼈가 강한 사각턱은 성격이 강해서 독불장군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히딩크 감독처럼 끝이 갈라진 턱은 열정과 고집 끝까지 파고드는 성격이며 주걱턱은 남에게 지기 싫어하고 내가 최고라는 자부심이 아주 강합니다.

언제나 의욕적이고 추진력이 뛰어나며 진치적입니다.
짧은 턱은 턱이 짧아서 턱이 없어 보이는 사람은 생각이 얕고 노후 생활도 어렵다고 하네요.
매사의 끈기도 없고 고독하다고 합니다.
부모 덕을 이마에서 본다면 자식 덕은 턱에서 본다고 합니다.

그러니 널찍한 이마에 중요한 턱을 가졌다면 바로 축복받은 사람이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책의 주요 내용을 좀 살펴봤고요 단박에 사람 읽기는 얼굴 인상으로 그 사람의 성격을 파악하는 책입니다.
그러나 시작할 때 말씀드렸듯이 인상은 70프로가 후천 환경이나 노력에 의해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좋은 인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또 다른 좋은 책으로 만나 뵐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