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팔로워 늘리는 방법

책돌이입니당 2023. 2. 26.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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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안녕하세요.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망을 구축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즉 sns가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성장과 파급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제는 개인의 취미 활동을 넘어

마케팅이나 1인 사업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서 수십만의 팔로워 구독자를 보유한 sns 유명인을 인플루언서라고 부르는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매우 커서 기업에서도 인플루언서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따라 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이라는 책을 소개합니다.
인스타그램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시장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왜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는 걸까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잘 활용하면 제품과 서비스를 쉽게 홍보할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팔로우 확보부터 실전 광고 비법까지 잠재 고객을 사로잡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드는 방법과 인스타그램 활용법 팔로우를 늘리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책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장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시대 인스타그램이란 무엇인가 인스타그램은 온라인 사진 공유 및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즉석 카메라인 인스턴트 카메라와 전보인 텔레그램이 합쳐진 말입니다.
2010년 10월 6일

세상의 모든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정식으로 론칭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탄생했고 본질적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오직 하나의 작업 즉 사진 공유를 목적으로 세련되게 고안됐습니다.
그래서 단순한 핵심 기능에 집중하는 전략이 유효했습니다.

지난 2011년 1월에는 해시태그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들이 사진이나 친구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2012년 4월 페이스북에 10억 달러에 인수됐으며 인수 후에도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장 실전 인스타그램 활용법 차단 기존 팔로워 차단하기

비공개 설정을 해두면 모르는 이용자가 팔로워 하는 일은 없습니다.
그러나 기존 팔로워 중 모르는 사람이나 관계를 끊고 싶은 사람을 차단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차단하고 싶은 이용자의 오른쪽 위에 점 세 개짜리 아이콘을 선택해서 차단을 누르면

그 사람이 나를 팔로우할 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해당 이용자가 나의 사진을 볼 수 없습니다.
차단하더라도 상대방에게 따로 내가 차단했다는 알림은 가지 않으니 안심해도 좋습니다.
게시물 알림 설정 새 포스팅 알림 받기 관심 있는 포스팅을 놓칠까 걱정되는 사람이라면

특정 이용자의 포스팅이 올라왔을 때 이를 알려주는 알림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차단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게시물 알림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진 미리 보기 간단하게 게시물 확인하기 인스타그램 하단에 검색을 누르면 검색창과 함께 다양한 사진들이 뜹니다.

이 중 흥미가 가는 사진이 있다면 간단하게 사진만 미리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사진을 훅 누르고 있으면 사진 미리 보기 화면이 뜹니다.
돈이 되는 인스타그램은 따로 있다. 해시태그 기호의 활용이 대중화되면서 누구나 스스로 해시태그를 만들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누구든 단어나 어구 앞에 표시만 넣으면 해시태그를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해시태그는 무엇이든 사용할 수 있고 기업들도 자신들이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데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해시태그 활용 팁 첫 번째 간결하게 작성하라

두 번째 해시태그를 새로 만들기 전에 이미 사용 중인 해시태그는 아닌지 확인하라 세 번째 기억에 남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해시태그를 만들도록 노력하라 네 번째 해시태그가 다양한 뜻으로 해석될 여지가 없는지 확인하라 다섯 번째 타사의 브랜드

혹은 제품명이 포함된 해시태그는 지향하라 결국 관건은 스토리텔링이다.
해시태그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스토리텔링입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브랜드의 특성과 잘 어울리는 이야기를 만들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마케팅을 말합니다.
삼장 팔로워가 늘어나면 매출도 늘어난다

팔로우를 늘리는 방법 첫 번째 타 sns로 인스타그램을 홍보해야 한다 두 번째 나만의 독특한 관점을 콘셉트로 선택한다 세 번째 내가 즐기고 좋아하는 것을 포스팅한다 네 번째 포스팅 주기를 조절해야 한다 1일 다섯 개가 적당하다 다섯 번째

포스팅하기 좋은 시간이 있다. 주중에는 출근 시간대인 아침 7시가 아주 적절한 시간이다.
여섯 번째 주말에는 좋아요. 반응이 느리다 그러니 세 개 정도만 포스팅 한다 일곱 번째 의무감으로 포스팅하는 것은 콘텐츠의 질이 떨어진다.
여덟 번째 더 많은 팔로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지 마라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승부수를 던져라 아홉 번째 타인의 계정에 올라온 글에도 좋아요를 부지런히 눌러 소통하라 열 번째 트렌드를 잘 인지하고 포스팅하라 인스타그램도 이제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다.

바야흐로 sns도 스토리텔링 시대가 되었으며 인스타그램도 예외가 아닙니다.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 의해 무수히 생성되는 소셜미디어 콘텐츠 중에서 내가 만든 콘텐츠를 기억해 달라고 설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비법은 스토리텔링에 있습니다. 사진 한 장 동영상 10초로 꾸민 이야기 한 편이

수백 자의 게시글보다 효과적입니다. 이는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사람들은 글을 잃지 않고 스캔하기 때문입니다.
인기 있는 포스팅 콘텐츠 만들기 1 나만의 전략을 세운다

왜 인스타그램을 하는지 목적을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포스팅 전략을 세울 때 중 단기 목표를 설정합니다.
이 나의 경쟁자가 누구인지 명확히 한다 코카콜라의 경쟁자는 펩시콜라가 아니라 미네랄워터를 판매하는 업체들이라는 발상이 전화는 유명한 일화입니다.
실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진입하면서

전문 업종 간의 장벽이 허물어지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경쟁자는 도요타가 아니라 구글입니다.
3 우리 계정의 메인 테마를 정하자 전략을 세우고 방향이 정해졌다면 이것저것보다 차별화된 테마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책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았고요

따라 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인스타그램 활용법과 마케팅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잘 활용하여 인플루언서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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