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도서는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입니다.
인간의 소비 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을 파헤치다 이제 본격적으로 책 속으로 들어갈게요 고객은 의식적으로 결정을 내린다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이 말은 궤변일 뿐이다. 우리가 의식적으로 행하는 일은 실제 우리의 뇌 속에서 일어나는 결정 과정이나 뇌의 작용과 거의 관계가 없다.
호주의 뇌 연구가 앨런 스나이더는 다음과 같이 재치 있는 말로 이를 정리했다.
의식이란 자신이 나름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드러내고자 하는 당신 내의 홍보 활동일 뿐이다.
무의식의 힘은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하다 우리가 하는 결정의 70에서 80% 이상이 무의식적으로 일어난다
여기까지는 책 속 본문 일부를 읽어드렸습니다.
15년간의 뇌 연구와 시장 조사를 통해 저자가 개발한 동기 모형 도구는 무의식이 인간의 경제 활동을 어떻게 조종할까라는 의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복잡하게 얽힌 인간 심리가 어떻게 이성을 속이고 갈등하며 꿈에까지 이르게 하는지 그 과정을 해독할 수 있다.
그리고 고객과 소비자들이 무슨 이유로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단서를 얻을 수 있다.
10년 넘게 뇌과학자 마케터 경영자들이 추천하는 신경 마케팅 분야의 독보적인 책 왜 이 책은 중고시장에서 10만 원에 팔릴까 빅데이터도 찾지 못한 뇌 속에 숨겨진 소비 심리와 구매 욕망의 모든 것
예를 들면 최근 갤럭시 폴더가 출시 하루 만에 완판 되었다.
업계에 따르면 구매자 성별 비중은 남성 90% 여성 10%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대 30대 60% 40대 22% 50대 5% 순이었다.
얼리어답터 성향이 강한 20대에서 30대 남성들이 열광적으로 반응했다는 얘기다
도대체 그들은 왜 이 제품의 매력을 느꼈으며 그들의 구매 패턴과 동기는 무엇이었을까 인간의 소비 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우리는 인간의 뇌 속을 들여다보는 새로운 방법을 이용해 매출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인간의 뇌 속에 숨겨진 구매 욕망에 그 답이 있다.
고객이 왜 우리 제품을 살까 어떤 잠재 고객에게 마케팅해야 우리 제품이 더 많은 구매로 이어질까
이 책은 이 질문에 정확한 답을 제공한다 고객의 뇌를 해부하고 그들의 욕망을 읽어낸다.
무언가를 팔아야 하고 또 누군가의 마음을 얻어야 하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이 책은 누구든 마케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툴이 될 것이다.
감사합니다. 또 다른 좋은 책으로 만나 뵐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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