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방구석 비지니스] 1년 만에 10억 매출 올리는 방법

책돌이입니당 2023. 4. 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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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구석 비지니스

안녕하세요. 오늘의 도서는 '방구석 비즈니스'입니다.

29세 자본도 직원도 없이 매출 10억을 달성한 사업 천재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그는 고등학교 졸업 선물로 받은 천 달러로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시작했고 대학교를 졸업할 때쯤 그의 계좌에는 10만 달러가 찍혀 있었다.

요가용품 회사 단백질 보충제 회사 스킨케어 및 헤어 제품 회사로 매출 100만 달러 기업으로 성장시켰는데 이 모든 일은 직원을 고용하지 않고 이뤄낸 것이다.
이 과정에서 혼자서도 마이크로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매각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개발한 저자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 및

창업자 커뮤니티인 캐피털리즘 닷컴을 설립했다.
이를 통해 300명 이상의 초보 사업가가 팀원 없이도 연매출 100만 달러를 올리는 데 성공했으며 6천만 달러의 회사를 매각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이렇게 완성된 비즈니스 성공 공식을 이 책에 담았다.
30달러 내외의 제품 3에서 5종을

하루에 25에서 30개씩 팔면 1년에 100만 달러 매출을 달성할 수 있다.
이를 위한 방법을 성장 단계에 맞춰 차근차근 알려준다 저자는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 정확히 안다 그 방법으로 자신도 성공했으며 이제는 누구나 할 수 있도록 책을 통해 알려준다

1년 만에 10억 매출을 올리는 3단계 프로세스 1단계 그라인드 0에서 4개월 내 제품을 사랑하고 내가 만든 브랜드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줄 고객을 찾아라 누구에게 팔 것인가를 결정하고 딱 하나의 제품만 판다면 1단계는 성공이다.

빠르게 결정하고 행동으로 옮겨라 고민만 하다 당신의 성공을 늦추지 마라 2단계 그로스 5에서 8개월 첫 제품의 1일 판매량을 25개까지 끌어올려라 한 개라도 더 파는 것과 고객에게 하나라도 더 많은 피드백을 받는 것에 집중하라

부정적인 평가는 제품을 업그레이드시키는 힌트로 사용하고 긍정적인 평가는 홍보로 활용하라 3단계 골드 9에서 12개월 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라 상품군에 얽매이지 않고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중심으로 제품 라인을 구성하라

브랜드를 신뢰하는 충성 고객이 생겼다면 크든 작든 하나의 시장을 장악한 것이다.

파이 한 조각을 얻기 위해서는 남의 것을 뺏을 필요 없이 새로운 파이 하나를 구우면 된다 제프 베조스가 말도 안 될 정도로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그가 업계를 바꿔 새로운 파이 시장을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너무나 많은 사람이 이 세상에는 가치가 한정되어 있다고 믿으며 그 안에서 자신의 목만 일부 챙기면 된다고 생각한다

파이 하나가 놓여 있는 테이블로 가서 한쪽을 취한 뒤 이것이면 충분하다고 여긴다 파이가 모두 사라진 후에는 그걸로 끝이라고 믿는다 더 이상 남은 가치가 없다고 말이다.
상위 1%의 사람들이 타인의 것을 취해 부자가 되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실 가치는 우리가 만들어 내는 것이다.

파이 한 조각을 얻기 위해 우리는 새로운 파이 하나를 굽는다 제프 베조스가 말도 안 될 정도로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그가 업계를 바꿔 놓았기 때문이다.
이것이 가치 창출이다. 한 번 매출이 크게 발생한다고 부자가 되진 않는다 뭔가 제대로 된 일을 하고 그 효과가 쌓일 때까지 꾸준히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빨리 사업을 성장시키는 비법은 아주 작은 시장을 노리는 것이다.
오디언스를 구체적으로 특정할수록 더욱 빨리 성장할 수 있다.
상품을 소수의 수요에 맞출수록 제품을 더 빨리 출시할 수 있고 첫 100만 달러도 더 빨리 달성할 수 있다.
메이저 브랜드들이 전자상거래 시장에 적응하기 시작하면서

작은 브랜드들에게 유통의 기회가 더욱 많이 주어지고 있음을 기억하라 오래된 브랜드와 새로운 브랜드가 합병하기 시작했다.
세상은 당신이 운영하는 작은 브랜드가 이 흐름에 합류하길 기다리고 있다.
게이트웨이 상품 요가를 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사는 상품은 요가 매트다 그다음에 다른 물품을 구매한다

이제 막 헬스에 빠진 사람이 가장 먼저 구입하는 물건은 운동 전 보조제다 그런 뒤에 다른 용품을 구입하기 시작한다 요가 매트든 보조제든 게이트웨이 상품은 그 시장 고객들과의 첫 거래인 셈이다.
고객이 느끼는 불편 사항을 정확히 짚어내고 간단히 문제를 해결하는 상품이다 고객이 첫 제품을 구매했다면 이유

다른 제품도 같은 브랜드에서 구매할 확률이 높다.
우선은 선택부터 해야 한다 나중에 결정을 바꿔도 되지만 일단은 다음 질문의 답을 찾아야 100만 달러 비즈니스로 향하는 길로 발을 뗄 수 있다.
1 누구를 대상으로 판매할 것인가 이 이들이 이미 구매한 물건은 무엇인가 최소 3개의 물건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잘못된 시장에 몸을 담은 것이다.

3 이 제품들 가운데 더 낮게 만들고 싶거나 한 가지 문제점을 개선하고 싶은 제품은 무엇인가 이 제품 목록 중에서 현재 당신의 고객들이 만족하지 못하는 점은 무엇인가 목록에서 게이트웨이 상품이 될 만한 잠재력을 지닌 제품이 눈에 띄는가

시중에 있는 유사 상품들에 대해 당신의 고객은 어떤 생각을 하는가 자신이 주력하고 싶은 제품군을 정했다면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으며 시장에 존재하는 틈을 찾아야 한다 고객 후기를 읽고 인터넷 게시판도 확인한다 온라인에 당신의 아이디어를 게시해 시장 조사를 하는 방법도 있다.
당신의 고객들이 어디서 어울리는가

당신의 제품을 구매할 준비가 되어 있는 소규모 오디언스를 개발하라 6 어떻게 해야 판매를 예측할 수 있을까 7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제품은 무엇이 될 것인가 후속 상품으로 무엇을 출시할지 알고 있는가 당신의 고객에게 다음에 어떤 제품을 판매해야 할지 모른다면 다음 단계로 나아갈 준비가 되지 않은 것이다.

당신의 상품이 지닌 핵심은 새로운 것에 있지 않다.
다만 사소하게 나아 다르다는 것에 있다.

앉아서 온종일 아이디어만 논하는 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사업 아이템을 떠올리고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까지의 기본 과정은 간단하다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물어보고 공급 업체를 찾아 조사하고 조금씩 아이디어를 수정하고 가장 좋은 조건의 거래처를 결정하기만 하면 된다

처음. 시작한 사업가들은 물론 경험이 있는 사업가들 중에도 제품 가격을 높게 선정하는 걸 두려워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은 경제적인 여건이 허락하는 한 가격을 낮춘다 하지만 트렌드를 설립하고 싶다면 가격 인하에 손을 대서는 안 된다 업계 최고 가격에 근접한 수준이어야 한다

저가 브랜드보다 프리미엄 브랜드를 확장하는 것이 훨씬 쉽기 때문이다.
월마트의 가격보다 더 나은 가격을 제시할 수 없다면 월마트의 방식을 따라서는 안된다 첫날부터 고객을 줄 세우는 여섯 가지 전략 1 타깃 고객이 이미 모여 있는 곳을 찾아낸다.
이들은 이미 어떤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되어 있거나 특정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있을 수 있다.
이들을 직접적으로 겨냥한 콘텐츠를 만든다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을 찾았다면 그 그룹을 운영하는 사람들과 관계를 쌓아가는 것도 좋다.
3 제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기록한다

당신의 제품에 어떤 차별성이 있는가 어떤 이유로 그런 선택들을 내렸는가 상품 출시까지 얼마나 남았는가 4 제품이 언제 출시될지 공지한다 5 지인들에게 연락하고 인플루언서 한 명을 확보한다 출시 초기에 제품을 구매해 줄 100명의 사람만 필요하기 때문에 이들이 각각 10명에게 영향력을 발휘하면 충분하다

10명만 확보한다면 당신은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다.
당신의 이상적인 고객을 대표하는 최소 10명의 지인을 확보한 뒤 이들에게 당신의 행보에 동참해 달라고 부탁한다 당신이 올린 포스트에 호응하고 출시할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면 된다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한 뒤 이들이 제품을 들고 있는 사진을 찍는다 이 사진들이 훌륭한 콘텐츠이자 광고 이미지로도 좋다.
가능하다면 1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오디언스와의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좋다.
핵심 고객 1만 명이 모여 있는 곳이면 당신을 유명하게 만들어 줄 잠재력이 있다고 봐도 된다.
6 특별 고객 리스트를 만든다

당신의 제품을 가장 먼저 사용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선착순 안에 들도록 홍보를 진행한다 당신이 모든 것을 다 한다면 당신 없이는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린다면 그건 판매 기계이지 비즈니스가 아니다.
비즈니스는 한참 높은 인력과 시스템 최적화가 필요하다 당신이 없어도 성장할 수 있어야 성공한 비즈니스다

감사합니다. 또 다른 좋은 책으로 만나 뵐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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